약이야기/일반의약품

미인활명수는 까스활명수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은겨울 2021. 11. 24.

오늘은 활명수가 아닌 미인활명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까스활명수는 다들 아시죠?
그렇게 오래된 약은 아닙니다. 까스활명수가 1989년에 허가받았는데, 미인활명수는 2014년에 허가받았네요. 까스활명수가 미인활명수의 삼촌뻘입니다.

미인이랑 무슨 상관이냐고요?  그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미인활명수

 

  까스활명수큐 미인활명수
성분 고추틴크, 육계, 진피, 정향, 현호색, 아선약, 건강, 멘톨, 후박, 창출, 육두구 고추틴크, 육계, 진피, 정향, 현호색, 아선약, 건강, 멘톨, 후박, 오매, 육두구
효능, 효과 식욕감퇴(식욕부진),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식욕감퇴(식욕부진),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감, 장내이상발효
강한 청량감 매실향

 

 

생약 성분 분류

소화 / 고추, 아선약, 후박, 진피
건위 / 고추, 육계, 진피, 정향, 후박, 육두구

현호색 / 진통, 진정, 항궤양
멘톨 / 청량감, 구풍

 

 

까스활명수와의 차이는 무엇일까?

오매는 설익은 매실열매를 가공한 것으로, 건위작용을 합니다. 창출도 건위성분인데, 오매를 추가하면서 빠졌네요. 성분이 변경되면서 효능, 효과에 변비와 묽은 변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매실향을 추가하여 기존 까스활명수와 차별화하였습니다.


가끔 활명수를 상쾌한 음료수처럼 생각하고 마시는 분들이 있는데, 엄연한 생약성분의 건위소화제입니다.(까스활명수, 미인활명수 모두 마찬가지) 베나치오는 소화제인 걸 다들 아시는데, 까스활명수는 워낙 오래된 제품이어서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뭐 대단한 제한 사항이 있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상쾌한 음료수가 마시고 싶은 것이라면 민트초코를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 민트초코 미워하지 마세요

쓸데없는 소리 해 봤습니다. 그럼 여기서 글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