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야기/건강기능식품 등

링티플러스21 : 이온음료를 가루로 드셔보시겠습니까?

은겨울 2022. 12. 10.

누가 나한테 링티를 먹어보라고 줬다. 사실 받은지는 좀 됐는데 바빠서 잊고 있다가 집청소를 하다가 발견했다. 링티는 (몇 안 되는)원래 알고 있는 브랜드다. 지나가면서 인터넷 광고도 몇 번 봤고 내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의 메인 PPL이어서 기억하고 있다. 예전에 광고를 봤을 때는 피로회복제의 뉘앙스를 풍긴다고 생각을 했었는데...(관련기사)

 

링티 자료1링티 자료2
22년도 링티 자료 中

링티는 원래 링거워터라는 이름의 상품이었고,  이름이나 홍보문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경구수액을 목표로 만들어진 것 같다. 이러나저러나 효능효과를 표기할 수 없는 음료류의 홍보에 있어 문제가 생긴 듯 싶다.


차치하고, 오늘은 이온음료로써 링티의 성분과 맛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링티링티

원재료명 및 함량

분말결정포도당, 정제소금, 구연산삼나트륨, 사과산, 비타민C, 타우린, L-아르지닌, 레몬향분말2(합성향료), 레몬과즙분말, 구연산칼륨, 발린, 세린, 수크랄로스, 트레오닌, 트립토판, 레몬향분말1, 맥아당, 구연산, 옥테닐호박산나트륨, 니코틴산아미드, 티로신,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6, 비타민B1, 산화마그네슘, 산화아연

 

 

영양정보(1포 11.82g)

칼로리 : 40kcal

나트륨 : 305mg
탄수화물 : 8.5g(당류 6.7g)
단백질 : 1.5g
비타민C : 500mg

 

 

성분에 대한 생각

1포=500ml 용량이다. 아미노산을 포함한 이것저것들이 많이 들었지만 다른 건 잘 모르겠고 비타민C 정도가 눈에 띈다.(영양제에 뒤지지 않는 상당한 함량이다. 센트룸 우먼/맨에 들어 있는 비타민C 함량의 두 배가 넘는다.)

칼로리 및 당류는 다른 이온음료 대비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이다. 오히려 당류에 비해 나트륨은 꽤 들어 있다.

 

 

맛은 어떠냐면요

게토레이 = 미에로화이바 > 포카리 = 2프로 > 토레타 > 링티

링티 맛

맛을 비유하자면 물을 많이 탄 레몬에이드 같다. 단맛이 적어서인지 밍밍하고 짭짤한 뒷맛이 비교적 많이 남는다. 토레타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료로 알고 있는데, 토레타 싫어하는 사람은 링티도 극혐할 것 같다. 나는 호불호음식을 잘 먹는 편이라(ex. 민트초코, 밀크티 등) 그런지 몰라도 그냥저냥 먹을만 했다.

 

 

결론

맛보다는 성분이 중요한 이온음료를 찾는다면

비타민C가 포함된 이온음료를 찾는다면

링티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리고 기왕 함량 적는 거 비타민B군의 함량도 써 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