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야기/건강기능식품 등

더팜 시크릿듀오 : 유산균과 크렌베리 추출물 알아보기

은겨울 2023. 1. 19.

오늘은 더팜 시크릿듀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성분(2g 중)

총 안토시아노이드 1.25mg
프로바이오틱스 20억 CFU

더팜 시크릿듀오는 크렌베리 추출물유산균이 합쳐진 건강기능식품이다. 

크렌베리추출물의 활성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닌은 요로감염의 원인균인 대장균의 배출을 증진시켜 요로건강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유해균을 억제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홍보에는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유산균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제품에 포함된 균주를 조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Lactobacilus acidophilus - 질의 산도 유지와 관계가 있음.

Lactobacilus plantarum
Lactobacilus lactis
Lactobacilus fermentum
Lactobacilus salivarius
Lactobacilus rhamnosus - 박테리아 억제. LGR-1는 유렉스 유산균의 구성으로 질의 균평형 유지와 관련이 있음. 다만 이 제품에 포함된 것이 LGR-1인지는 모르겠음. 

 

* 기능성 정보에는 질내 유익균에 대한 내용은 따로 적혀 있지는 않다.

시크릿듀오

 

기타성분

그 외 함량과 효능효과가 표기되지 않은 성분들이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으로는 푸룬과즙분말, 산화아연, 비타민C, 프락토올리고당이 있다.

아연은 면역과 관련한 성분이고 비타민C는 항산화와 관련이 있는 성분이다. 푸룬은... 비공식적으로 변비와 관련이 있다고 해야 하나. 말린 푸룬을 먹어본 사람은 알 것이다.(ㅋㅋ)

(cf.) 생약 의약품인 용담사간탕에도 이뇨 및 하제의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프락토올리고당의 경우에는 prebiotics...즉 유산균 먹이다. 뭐 나름 이유가 있는 성분들인데, 따로 효능효과가 적혀 있지 않은 것은 유효 용량 미만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