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야기/건강기능식품 등

엔젯오리진 비타프레쉬 비타민C,D : 훌륭한 맛의 귤젤리

은겨울 2022. 12. 17.

오늘은 또 새로운 제품을 찾았다. 알약 모양 영양제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귤젤리를 닮은 '비타프레쉬 비타민 C/D'

 

 

비타프레쉬 비타민C,D 껍데기1비타프레쉬 비타민C,D 껍데기2
총 70구미

원료명 및 함량

비타민C, 비타민D3, 포도당시럽, 자당, 설탕, 젤라틴(돼지), D-소르비톨, 농축쥬스(사과, 오렌지), 천연향료(오렌지향). 한천, 베타카로틴(착색료), 정제수 

 

1일 섭취량(3구미) 당 영양소

열량 : 30ckal

탄수화물 : 7g(당류 6g)

단백질 : 0.4 g

비타민 C : 240mg -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 철의 흡수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비타민 D : 9ug (360IU)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비타프레쉬 비타민C,D

마이구미 조금 딱딱한 버전으로 곰돌이 모양 젤리(구미베어)보다는 훨씬 부드럽다. 그냥 시중에 파는 오렌지 젤리 같은 맛이고 다른 위화감은 전혀 없다. 겉 표면에 설탕 뿌려져 있는 듯하고 아래에 설탕으로 추측되는 가루가 깔려있다.

비타프레쉬 비타민C,D비타프레쉬 비타민C,D 설탕


성분

일단 하루 3번 먹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애로사항이라고 생각했는데 맛있어서 하루 3개 정도는 거뜬히 먹을 수 있을 듯하다. 하지만 하루 3번 먹는 것을 기준으로 하더라도 함량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수치상으로 비타민D 결핍이 있어서 복용을 결심한 경우에는 좀 더 높은 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 1일 1회 복용으로도 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더 많이 채워주는 다른 건강기능식품들도 많지만 맛에 있어서는 압도적인 1등 제품이 아니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따로 적혀 있는 것이 없어서 덧붙이자면 이 제품은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나 부작용 방지 면에서 바람직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