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이야기/일하는 약사

약대, 약학 진로 관련 추천도서

은겨울 2022. 10. 28.

오늘은 약대, 즉 약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읽어 볼 만한 책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전공 지식에 도움이 되는 책이라기보다는(그런 것이 필요하다면 '만화로 쉽게 배우는 약리학'같은 책을 추천한다.)



약대를 진로로 생각하는 학생들이 배경 지식으로 읽으면 입시에 도움이 될 만한 도서이다. 책의 순서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관련도 순으로 배열했다. 

 

 

식후 30분에 읽으세요.

1) 약학과의 연계가 높고 2) 읽기 어렵지 않고 3) 역사와 지식이 적절히 들어가 있기 때문에 추천할 만하다. 가장 먼저 읽으면 다른 책들의 내용 이해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기적 유전자

어차피 입학하면 읽게 될 것이다. 교수님들이 사랑하는 책, 과학분야 초초 베스트셀러.

 

 

암, 만병의 황제의 역사

암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 수 있다.

 

 

침묵의 봄

인류의 발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호메시스

화학물질의 독성과 건강의 상관관계. 비교적 최신 도서고 나는 사실 안 읽어봤는데 아는 약대생이 교수님 추천도서라고 하길래 넣었다.

 

 

오리진

인류의 탄생과 역사, 발전에 관한 책. 

책 추천

 


여기까지 약학과 지망 학생들을 위한 추천도서를 적어보았다. 읽은 지 오래된 책들이라 기억이 잘 안 나는 부분도 있다. 오리진같은 경우에는 나도 일부만 읽기도 했고. 약대생의 진로약대생활에 관한 글들도 적었으니 관심이 있다면 보고들 가시길. 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