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골목/맛집, 식사

큰손 이말랑 간장게장 리뷰

은겨울 2022. 1. 21.

갑자기 새우장이 먹고 싶어졌다. 새우장이 흔한 듯 하지만 은근히 제대로 잘하는 곳은 찾기 쉽지 않다. 이번에 <큰손 이말랑 간장게장>이라는 곳에서 새우장 2종과 게장 등을 주문해 보았다. 


무엇을 주문했나?

이말랑 새우장1이말랑 새우장2
큰손 이말랑 간장게장

양념새우장 400g, 간장새우장 400g을 주문했다. 유통기한 대비 먹어야 하는 양이 좀 많긴 한데 요즘 삼시 세끼를 집에서 해결해서 별로 걱정이 되지 않았다. 

 

 

 

 

이말랑 간장게장이말랑 간장게장
브로셔

상품과 함께 브로셔가 따라왔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진다.

 

 

언제 먹어야 맛있을까?간장게장 손질법
브로셔

숙성도와 손질에 대한 간단한 설명. 

 


 

 

양념새우장

양념새우장양념새우장
양념새우장

개봉 직후의 모습.

 

 

 

양념새우장의 맛은 기대 이상이었다. 

 

 

 

양념

내 입에는 꽤 칼칼했고(신라면 정도) 양념이 굉장히 맛있었다. 예전에 양념새우장 한번 잘못 샀다가 조미료 맛에 호되게 당한 적이 있었는데, 조미료 맛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다.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양념게장 양념이었다. 양념 맛을 보니 이 집 양념게장도 맛있을 것 같다. 

 

새우

다른 양념새우와 달리 새우 꼬리 비늘이 남아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떼고 먹어야 한다.) 거슬리는 향이 나거나 비리지 않았다. 

새우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퀄리티는 괜찮았다. 







간장새우장

간장새우장

 

간장

간장새우장

뭐랄까, 고추 향이 강하게 나는 간장이었다. 그리고 단맛이 적었다. 농도 옅은 장아찌 간장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충분히 숙성된 후에도 먹어 보았지만 맛은 비슷했다.
 

강한 간장 맛은 꽃게 자체의 알이나 살의 맛을 방해하니까 간장게장으로는 괜찮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새우는 새우 자체로 맛이 강하지 않아서인지 간장 맛이 조금 더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고추는 양념새우장에서도 똑같이 들어 있었는데, 왜 간장에서만 향이 강한 건지 모르겠다. 

 

 

 

새우

간장새우장

양념새우에 들어가는 새우와 비슷했다. 간장 대비 새우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새우 퀄리티는 나쁘지 않았다. 

 

 

 

 

순살간장게장

순살게장
순살게장

 

식감은 떨어지지만 맛, 향에서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다.

우리가 아는 맛있는 간장게장 바로 그 맛으로,

짜지 않고 밸런스가 좋다. 굳이 따지자면 단맛이 있다.


냉동보관 하라길래 바로 냉동했는데 조금 후회된다. 냉동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게살이 간장에 다 풀어져버렸다.

더 나은 맛을 즐기고 싶다면 오자마자 바로, 냉장 보관하면서 먹어치우는 것이 좋을 듯하다. 

 

 

 

 

순살양념게장

순살양념게장
순살양념게장

식감이 잘 느껴지지는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양념순살게장보다는 양념 새우장이 더 맛있는듯.

많이 짜거나 달지 않고 매운맛은 조금 있다.

순살양념게장이나 순살간장게장이나 맛은 있는데 식감 측면에서 좀 아쉽다. 게장을 먹는다는 느낌보다는 게살이 풀어진 양념을 먹는 느낌이 더 강했다. 

 

 

이렇게 <큰손 이말랑 간장게장>에서 여러가지를 먹어보았다. 양념새우장은 만족스러웠고, 간장새우장은 내 취향은 아니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