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골목/카페, 간식

버터팬트리 포항산딸기버터 : 독특한 맛

은겨울 2022. 9. 11.

요즘 새로운 버터를 먹는 취미가 생겼다. 오늘은 버터팬트리의 포항산딸기버터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버터팬트리는 여러 피니싱버터(finishing butter - 재료의 풍미를 상승시켜 요리를 완성하는 부스터를 의미한다고 함)를 만드는 서울에 있는 오프라인 카페인데,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주문해서 맛을 볼 수 있다.

 

 

버터팬트리 여름 시즌버터 (포항 산딸기, 제주 초당옥수수) : 버터팬트리

[버터팬트리] Anyone can cook:)

smartstore.naver.com

내가 주문한 것은 산딸기로 여름 시즌메뉴였다. 다른 이유는 없고 새콤달콤한 유제품을 먹고 싶었다.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았다.


뚜껑 따!

 

버터팬트리 산딸기버터

2중포장 되어있다.

 

 

 

맛과 향

먹자마자 통후추가 입에 들어왔다. 깜짝 놀랐다. 산딸기와 후추의 매운맛이라. 사실 후추의 매운맛은 딱히 기대하지는 않았다. 짠맛은 조금 있는 편인데, 통후추 한 번에 짠맛은 그냥 날아가버렸다. 

 

버터팬트리 산딸기버터

난 산딸기라길래 그래도 꽤나 새콤달콤한 맛이 날 줄 알았는데 웬걸, 생각보다 단맛과 새콤한 맛은 강하지 않았다. 그냥, 살짝 얹어진 정도? 고양이인 줄 알고 집에 데려왔는데 종 검사를 해 보니 호랑이었다.

내가 너무 디저트를 기대한 것 같다. 

 

 

 

버터팬트리 산딸기버터

호불호가 갈릴 만한 맛이다. 씹히는 맛과 달콤함 속의 후추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달달하고 새콤한 맛을 기대하면 실망할 수도 있다. 그런 맛이 없는 건 아닌데, 통후추 한방에 날아간다. 

 

 

유통기한

후면 표기일로부터 3주 이내
(받아 본 결과 막 만들어진 것을 보내주는 듯하다.)


이렇게 버터팬트리의 산딸기버터를 먹어보았는데, 내가 기대한 느낌은 아니었다. 요리에 쓰기도, 디저트로 쓰기도 조금 애매하다. 안주 쪽으로는 괜찮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카나페라던지?

다음에 다른 과일맛 버터가 출시된다면, 그리고 그 버터에 후추가 들어있지 않다면 그때 다시 먹어봐야겠다.

 

 

 

<관련글>

왓어버터 망고버터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플레인
집에서 오렌지 비앙코를 - 편한커피 오렌지청

 

댓글